미드 영어공부 하기

 

미드 영어공부 라고? 미드로 영어공부 하는 것도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런데 수준이 맞아야지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미드 영어공부 를 위해선 액션, 수사, 과학, 성적인것, 이런건 웬만하면 접으세요. “폭탄이 뉴욕지하철에 설치 되었다는 보고가 들어왔습니다.” 이런말 평소에 할리 없잖아요???수사관 할일? 없잖아요??!! 생활에 관련되 미드를 골라야죠!! 그래야 제대로 미드로 영어공부가 가능 합니다.

 

어떤 미드를 고를까?

 

미드로 영어 공부하기
프리즌 브레이크

Everybody Hates Chris – Chris Rock이라는 흑인 코메디언이 자기 어린시절의 생활을 회자하여 쓴 내용이 나옵니다. 크리스는 초등학생이고 백인학교를 다니는 유일한 흑인 아이입니다. 그의 학교 생활 집에서의 생활을 그리며 흑인영어 백인영어 모두 나오는데, 흑인영어 그렇게 듣기 어려운 영어 아니 구요. 여기서는 듣기 편합니다. 모든 엑센트에 노출되시길 바랍니다. 크리스가 주인공이라 영어도 아주 어려운 영어 안 씁니다. 배울 거 진짜 많으실 거에요

OFFICE / 30 Rock – 사무실에서 일어나는 일상 일들입니다.

Gilmore girls – 철없는 엄마와 딸의 이야기. 두 여자들의 만담을 들으실 수 있고요. 속도가 좀 빠릅니다.

그 외에 선호도가 각자 다르겠습니다.그것은 본인이 선택하면 되겠죠. 일상생활을 소재로 한 미드를 고르세요. 다이하드, 터미네이터 이런 미드로 영어 공부하시는 분 없으시길

 

미드영어
방법을 제대로 숙지하라 그렇지 않으면 재미로 끝난다

미드로 영어공부 하기 – 영어공부방법

미드 영어공부에 관해서 어떤 분들은 영어자막을 봐라 한글자막을 봐라, 보면 안 된다, 다 틀립니다. 왜 그런가요?

결론만 얘기하죠. 보지 마세요. 듣기 망칩니다. 미드로 영어공부 하는 것이 소용이 없어집니다.

대부분이 흥미를 가지고 보지만 미드가 영어실력에 도움이 되는 분은 100명중 2명 정도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수준고려를 안 했고 방법이 틀렸기 때문이죠. 우선 자기 수준에 안 맞으면 무조건 그만 두어야 합니다.

 

듣기

본격적인 듣기에 들어갑니다. 이 방식대로 한 번 미드로 영어공부를 해 보세요.

자기가 미드로 영어공부 할 수준이다라고 생각이 되면 (6개월영어 레벨 12중에서 6이 되야지 미드로 공부할 만 합니다. 레벨6이 되는 교재를 참고해 보세요. 6개월영어 클릭) 집중해서 무자막으로 최소한 3번 보세요. 영어자막이든 한글자막이던 어떤 자막이던 보면 글씨에 눈이 가기 때문에 이미 소리가 들립니다. 그러면 듣기 망치죠. 자막 보면 누가 안 들리나요? 영어를 읽을 줄 아는 사람이 자막을 보면서 들으면 그 순간 미국인이 되어 버립니다. 그 순간만은!

3번을 들으면서 잘 안 들리는 문장은 우리의 언어감각을 사용해서 추측하게 되기 때문에 엄청나게 중요한 과정입니다. 궁금하셔도 기다리세요. 3번 이상도 되고 이하도 됩니다. 3번 정도는 봐야 우리의 언어감각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3번이라고 권장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미드로 영어공부 하는 것이 효과가 있습니다.

 

받아쓰기

그리고 나서 받아쓰기를 하면 정말 좋습니다. 받아쓰기는 초급에서 중급자는 가능하면 하시기 바랍니다. 미드는 고급영어이기 때문에 중급자 까지는 하세요. 중상급이나 고급 사용자들은 많이 알아듣기 때문에 받아쓰기를 굳이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럴 때 KM PLAYER (곰 플레이어보다 용량이 가볍고 좋아요) 같은 경우 ALT + X를 누르시면 자막을 킬 수도 끌 수도 있습니다. 톡플레이의 경우에는 ALT + H 입니다.

이 방법으로 자막을 끄시다가 안 들리는 부분이 있으면 받아쓰기를 합니다. 받아쓰기를 정말 귀찮으신 분들은 집중해서 들으셔서 뭔지 파악하시려고 노력하세요. 그래도 안 들리면 ALT + X를 누르셔서 자막을 봅니다. 그럼 아하!!! 하실 거에요.

여기서 그냥 아하 하고 틀린 부분을 넘어가면 듣기는 절대로 늘지 않습니다. 그 부분을 F5와 F6버튼을 사용하셔서 구간반복으로 최소한 5번 이상 듣습니다. (KM PLAYER 기준) 그래서 다음 번엔 그러한 문장을 들었을 때 틀리지 않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야 듣기실력이 늘어요.

이런 식으로 하면요, Everybody hates Chris 같은 경우 20분 분량인데 1시간 정도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넘을지도 모르겠네요 개인차에 따라서요.

이제 듣기공부가 겨우 끝난 겁니다. 이렇게 다들 제대로 하고 계시나요?

 

소리내서 읽기

이제 소리 내서 읽는 공부를 해야 하는데요 구간반복 위의 F5와 F6키를 사용하셔서 문장당 10번씩 따라 읽으세요. (해제키 F8)

이렇게 해서 실제 대화에서 본인이 사용하실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큰 오산입니다. 이건 학습자 본인이 만든 문장이 아니라 남의 문장을 소리 내서 읽는 것 밖에 안되기 때문이죠. 소리 내서 읽는 건 실제로 말하기를 위한 준비과정에 불과합니다. 소리 내서 읽는 연습을 100날 해도 영어가 절대로 줄줄 나오지 않습니다. 미드로 영어공부 하기 쉽지 않죠. 연습많이 답입니다!! 아자!!

 

의미 파악하는 공부

왜 지금 의미 파악하는 공부를 하냐 면요 미드가 자기 수준에 맞는 다면 이미 적어도 70퍼센트는 이해가 가는 것이며 이해가 가지 않는 어휘나 문장의 의미를 추측함으로써 언어감각을 최대한 살릴 수 가 있는 것이죠.

의미를 파악할 때는 영영사전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공책에다가 문장을 통채로 적으시고 단어나 숙어가 어떻게 쓰였는지 공부해보세요 그래도 이해가 안 가면 이제는 영한 사전이나 한글자막을 켜시기 바랍니다. 이건 정말 최종 수단입니다. 가능하면 한국어를 개입시키지 않고 공부해야 합니다. 영어를 영어로만 공부해야 결국에 고수가 되며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가 자유자제로 됩니다. 한국어의 도움을 주로 받는 학습자는 장담하는데 고수가 될 수 없습니다.

영어로만 하는 데에 정말 어려움을 겪어도 어려움을 한번 이겨내시면 그 다음부터는 완전 수월해 집니다. 여기까지 하는 것이 도저히 불가능하다면 미드가 너무 어려운 것입니다. 미드로 영어공부 하기 거의 마지막입니다.

 

말하기 연습

그리고 그것을 활용해서 말하기 공부를 해야 하는데 본인이 익숙하지 않은 문장마다 5개의 새로운 문장을 만들어 보세요. 이래야 겨우겨우 실제 대화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말하기연습은 영어공부의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말을 잘해야 영어를 잘한다고 이야기를 듣기 때문이죠. 이럴 때 틀렸는지 안틀렸는지를 분간시켜줄 영어 선생님이 필요하겠죠? 선생님이 필요하시면 연락 주시거나 댓글을 남겨 주세요.

 

미드로 영어공부하기! Q&A

Q. 저는 영어초보인데 미드로 영어공부할 수 있나요?

A. 미드는 중고급입니다. 초보가 어떻게 중 고급영어를 공부하나요? 미드로 영어공부를 하실려면 기본 실력이 있어야 합니다. 우선은 캠브리지나 롱맨 출판사의 영어교재로 쉽게 공부하다가 실력이 레벨6 이상으로 갈 때 미드를 공부하시면 좋습니다.

 

Q. 미드로 영어공부해도 실력이 안늘어요.

A. 방법이 틀려서 그렇습니다. 미드로 영어 공부해서 실력이 안 느는 분들, 어학연수 갔는데도 실력이 제자리인 분들은 본인의 방법이 문제입니다. 외국에 나가는 것은 영어를 계속 접할 수 있는 기회 입니다. 미드도 좋은 교재 이고요. 그렇다면 방법을 고쳐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가장 좋은 교재중 하나인 미드로 영어 공부하는 것 자체가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위의 미드로 영어공부 하는 방법을 마스터 하시고 하나도 놓치지 말고 따라 해 보세요. 궁금한 점은 물어보세요.

 

Q. 미드가 토익 L/C에 도움이 되나요?

A.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차라리 토익 L/C만 공부하시는 게 더 좋습니다. 토익을 공부하면 수능에 도움이 될까요?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수능유형과 토익유형은 다르죠. 수능은 수능용 영어책을, 토익을 위해선 토익책을, 진짜영어를 잘하기 위해서는 미드를.

 

Q. 프렌즈를 많이 추천하던데, 가십걸이나 프렌즈 어떤가요?

A. 프렌즈나 가십걸은 일상생활 표현이 많이 나옵니다. 그런데 프렌즈는 성적인 농담이 엄청난 비중을 차지합니다. 그런 얘기 싫어하시고 하지도 않으실 거면 시간 낭비죠. 가십걸은 학교에서 일어나는 십대 이야기죠. 본인이 판단하시되, 인기 있는걸 고르지 마시고 일상생활이 많이 나오는걸 고르세요. 위에 추천해 드린 것처럼요.

 

Q. 일상생활 미드가 아니어도 어차피 영어는 영어인데요?!

A. 네 일리가 있는 말입니다. 영어듣기 실력을 향상시키고 영어구조를 공부할 수 있다는 면에서는 어차피 영어공부입니다. 말 그대로 어차피 하는 거 생활에서 더 많이 쓰는 일상생활 미드 고르시면 되겠죠? 어떤 분들은 일상 생활 미드가 흥미가 안 생긴다고 합니다. 그러면 흥미 있는 미드를 고르시면 되죠. 단, 효율적인 면에서는 일상생활 미드가 더 낫다는 것입니다. “어차피”배울 거 더 효율적으로 배우면 좋잖아요. 그리고 그것이 효과적인 미드 영어공부 방법이기도 하구요.

미드 영어공부 를 잘하기 위해서는 미드, 학습 방법등을 잘 선택해야 한다.

미드로 영어공부하기 part2로 가기 클릭>>

Comment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