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0월 25, 2021

박소희 – 항상 웃고 있지만 집중할 때는 가끔 이렇게 진지모드

1]

– 직업? 아르바이트생

– 사는 지역? 서울 은평구 불광동

– 영어에 대한 어떤 고민이 있었나요?

실제적으로 사용하는 영어를 배우고 싶었어요. 공부하는 영어, 시험을 위한 영어가 아니고 말하는 실제적인 영어를 하고 싶었는데 한국에서는 그런 영어를 배울 수 곳이 별로 없잖아요.

– 6개월영어를 만나기 전에 어떻게 영어공부를 했었나요?
잘…. 안했어요…. 언젠간 해야지 해야지 하고만 있었지 별로…. 영어공부란걸 딱히 하고 있진 않았어요.

– 언제부터 6개월영어를 시작했나요?
작년 9월 중순 부터 2개월 정도 하다가 중간에 사정이 생겨서 잠깐 쉬고 1월달부터 다시 하게 됐어요.

– 왜 6개월영어를 선택했나요?
저도 이제껏 초중고등학교를 다니면서 영어공부한다고 학원도 다녀보고 과외도 해보고 하면서 아 영어공부는 이렇게 해야겠구나 라고 생각한 틀이 있었는데 그 틀이 6개월 영어의 공부 방식하고 정말 비슷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함께 공부하고 저를 코치해주시는 분이 유학을 다녀온것도 외국에서 태어난 것도 아닌데 그런 사람들 못지 않게 유창한 영어를 구사하신다는 것에 6개월 영어에 더 신뢰를 갖게 됐어요.

– 지금 수업에서 어떻게 연습하고 있나요?
지금은 그래머인 유즈 라는 책으로 제가 일단 공부를 해오면 질문을 하고 선생님이 최대한 제가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알려주세요. 그리고 공부했만, 중요한 표현들 다시한번 물어보세요. 이 물어보는게… 어떤 상황을 주고 이런 상황에 나와야하는 대답을 제가 해야 되는데 막상 공부한거랑 사용할 때랑 또 다르더라구요. 공부를 이만큼 하면 됐겠지? 라고 생각하고 수업을 가면 실제로 그 공부한 만큼 머릿 속에서 나오지 않더라구요. 수업때도 이런데, 실제 원어민이랑 이렇게 얘기 해야 한다고 생각하니까 아찔 하더라구요. 쉬는 동안도 혼자서 공부한다고 했었는데. 확실히 혼자 공부하는 것 하고 누군가의 코치를 받는건 다르다는걸 느끼면서 수업을 받고 있어요.

– 집에서는 어떻게 공부하고 수업에 와야 하나요?
그래머 인 유즈라는 책은 혼자서 공부하고 연습문제를 풀고 모르는 것 있으면 표시해서 와요. 어떤 표현을 배우면 그것을 이해하고 내것이 될때까지 연습해서 와야해요.

– 6개월영어가 다른 영어 수업과 어떻게 다른가요?
무엇보다 정말로 쓸 수 있는 영어를 배우고 있어서 좋아요. 영어를 영어로 배울 수 있도록 가르침 받고 있어요. 전에는 영어를 꼭 한국어로 해석하고 넘어갔는데 지금은 영어를 영어로 이해하고 받아들이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그래서 언어 뿐만 아니라 이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문화 생각까지 같이 가져가려고 해요.

– 지금 6개월영어로 영어를 공부하면서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나요?
한국에서 ‘6개월’ 안에 영어 말하기가 목표에요 하하. 매일의 목표는 영어공부 하루도 빼먹지 않고 하기구요. 시간 없을때는 10분이라도 꼭 하기.

– 영어공부에 대한 관리는 어떻게 받고 있나요?
일단 수업에 가면 한 세션 한 세션 마다 해야할 양을 정해 주세요. 제일 감사한건 제가 공부할 때마다 모르는게 있으면 폭풍 질문을 시도때도 없이 문자로 보내는데 그때마다 폭풍 해설을 해주세요.

– 집에서 매일 얼마 정도 영어를 공부하고 있어요?
그래머 인 유즈라는 책으로 매일 두과씩 하고 있어요. 이 두과를 끝내는데 거의 한시간에서 두시간 정도는 걸려요. 또 혼자서 따로 듣기 공부를 해요. 알려주신 bbc learning English나 voa로 Dictation 하고 있어요. 거의 집에서 생활할때는 별다른 일 없으면 항상 영어로 된 방송 틀어 놓구요. 그리고 단어는 vocabulary in use로 따로 또 공부해요. 이렇게 다 하려면 하루에 기본 세시간 이상은 걸리는것 같아요.

– 영어교재는 무엇으로 공부했고 여태까지 공부한 책들은 무엇인가요?
처음에 6개월 영어 시작했을때는 English time 이라는 책으로 공부했고 지금은 Grammar in Use랑 Vacabulary in use로 공부하고 있어요. 여태까지는 영어 공부다운 공부를 제 스스로 하기보다는 그냥 학교에서 하라는 공부만 해서 제가 특별히 사서 본 책이라고 말할 수 있는게 없네요 ㅠㅠ

– 지금 영어수준과 영어공부에 대해서 깨달은 점은 무엇인가요?
6개월 영어 하기 전에 영어수준. 형편 없었죠. 뭐. 마음가는대로 내키는대로 하는 영어공부였으니 체계가 없었어요. 지금은 어느정도 읽기는 잘 되는 것 같아요. 영어공부를 하면서 느끼는건 정말 어렵다에요. 어렸을 땐 영어공부 하면 되겠지 했었거든요. 근데 영어 공부 하면 할수록 겸손해 지더라구요. 알아야 할것들 배워야 할 것들 공부해야 할 것들이. 공부를 하면 할 수록 더 많아 지고 더 깊어 지는 걸 많이 느끼고 있어요. 6개월 영어를 통해서 언어를 배우는데 있어 읽기가 정말 중요하다는 것도 더 실감하고 있어요. 물론 듣기 말하기 쓰기 역시 중요하고 이 부면들이 고루 조화가 되어야 하겠지만 가장 기본이 되고 뼈대가 되는 부분이라는것 이해하게 됐어요.

– 영어공부를 처음에 어떻게 시작할까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해 줄 수 있는 조언이라면?
영어도 언어라는것. 시험을 위한 영어. 공부를 위한 영어. 직업을 위한 영어. 말고 저 멀리 바다 건너 사람들의 생각을 이해하고 문화을 이해하고 감정을 이해하는 그런 살아있는 영어를 배우기를 하셨으면 좋겠어요. 저도 그런 영어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어요. 그래서 더 넓을 생각을 가지고 사는 삶이 되기를.

2 3

 

 

 

 

 

 

 

 

 

현재 박소희 학생은 You’v got mail, Grammar in use, Vocabulary in use 를 같이 혼합해서 수업중..

더 많은 후기는 아래 클릭

http://real-english.co.kr/category/webzine/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